본문 바로가기

장비와 튜닝 gears & tuning/선외기 motorize

Gary씨의 w카약 선외기 달기

제가 만든 선외기 마운트를 보고,
미국 미네소타의 Gary씨가 만든 선외기 트램섬 마운트
알미늄과 참나무 합판으로 깔끔하게 만들었네요.



야마하 2마력 짜리 인것 같습니다.
피들링에 방해 되지 않는 위치에 핸들을 잡을 수 있도록 콕핏에 바짝 부쳤네요.


색깔은 검은데, 알미늄재질이라고 합니다.
참나무를 덧대어 선외기 클랜프를 조일 수 있도록 했네요.
궁금한 것은 알미늄 판 아래 고무 같은 것을 대어야 할 것 같은데..


선외기가 360도 회전이 가능해서 앞,뒤 모든 방향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트랜섬 마운트의 상세 모습.
고리형 볼트하나로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헐 아랫부분을 나무재질로 결합시켜 놓은 것 같습니다.


세부 모습

테스트 동영상



 테스트 결과 시속 7마일(약 11.3 Km)정도의 속도에서 뱃머리에 물이 튀어 오른다고
합니다. 2 마력의 이상의 선외기는 비추라고...

내가 만든 것 보다 깔끔하네요
W카약의 많은 매력 중에 하나는 자작의 즐거움과
사람의 상상력을 자극하다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