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카약 about W kayak

콕핏 커버


W 카약은  다른 카약에 비하여 높은 여유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이 거의 들어 오지 않습니다.
 W 카약으로 서핑을 할 때 조차 콕핏의 뒤에 앉아 뱃머리를 들어서 하기 때문에 밀려 오는 파도를 다른 카약들 처럼 뚫고 가는 것이 아니라 타넘고 가기 때문에 물이 거의 들어 오지 않습니다.

비가 오거나 할 경우, 콕핏 커버를 이용하여 카약의 낚시 장비등이  비에 젖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W 카약은  스프레이 디플렉터(spray deflector 물보라 방지 덮게) 부분에 긴 고무줄과 12개의 고리(lashing hook)가 있어 콕핏 커버를 덮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스프레이 디플렉터를 따라 고무줄을  들어 올려 그 사이에 집어넣고 고리에 걸면 됩니다.
플라스틱 시트나 방수천으로도 콕핏 커버로 사용이 가능하며, 특정한 형태로 재단하거나 바느질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콕핏의 일부분을 덮을 수도 있습니다. 콕핏 커버의 크기에 따라 필요하면 앞 부분 만을 덮을 수도 자신을 포함해 전체를 덮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코네티컷의 W 카약 배스 앵글러가 폭우 속에서 사용한 큰 사이즈의 콕핏 커버입니다. 

 

                                          폭우 속에서 콕핏 커버를 덮은 모습
 

                                                        위 사진의 내무 모습

원문 보기

아래 그림은 겨울철 혹한기의 콕핏 커버 사용의 예입니다.

 


원문 보기

아래 사진은 차 위의 카약을 어떻게 방수천으로 덮었는지 눈여겨 보기 바랍니다.

 


'W카약 about W kayak' 카테고리의 다른 글

W카약, 2 마력 선외기 시속 8.5마일(13.7km)  (1) 2014.09.17
W 카약의 새로운 색상  (0) 2011.12.23
W카약에 반한 이유  (0) 2011.06.20
탈착식 플로팅 모듈  (0) 2011.05.23
쑥스럽네요  (0) 2011.05.07